Home > 작업도우미 > 작업가이드

작업가이드

작업가이드

작업시 유의사항

작업방법 및 유의사항 편집프로그램 공통사항 입니다. 작업전 꼭! 읽어주세요.
일러스트CS6이상 작업하신 데이터는 버전을 9.0으로 낮춰 저장해 주시고, 오피스 프로그램 (MS오피스, 파워포인트,한글,엑셀)에서 작업하신 파일은 PDF변환후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하신 프로그램의 유의사항에 맞게 작업을 하신 후, 업로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데이터 상의 오류로 인쇄물에 이상이 있을시 재인쇄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색상

오피스 프로그램 (MS워드,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에서 작업한 이미지나 문서는QuarkXPress, InDesign, Photoshop, CorelDraw, Illustrator 와 같은 응용프로그램과 달리 CMYK작업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RGB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는 컬러출력, 인쇄시 모니터 색상과 최종 출력물의 색상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작업 템플릿은 반드시 인쇄모드인 CMYK로 작업합니다.

검정색을 먹1도로 작업할 경우 CMYK가 혼합되어 있지않은지 반드시확인하여야 합니다.
텍스트의 검정색은 “K=100”으로 설정하며, 배경색도 “K=100”으로 인쇄할 경우 흐린 검정으로 인쇄되므로 CMYK를 혼합하여 색을 설정해야 진한 검정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C=30 M=0 Y=0 K=100” 출력을 권장합니다.

재단

인쇄물을 작업할 때 인쇄 및 후가공을 고려하여 인쇄물의 바탕에 어느 한쪽 면이라도 이미지가 나갈 경우에는 바탕이미지를 2mm씩 빼 주어야 인쇄 후 재단 시 정사이즈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인쇄물을 제작할 때 인쇄가 끝나면 마무리 작업으로 재단을 하게 되는데, 이때 여러 장을 겹쳐놓고 재단을 하게 되며, 약간의 오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재단 오차를 생각해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문서 밖으로 2mm 여유있게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글씨나 마크를 재단선에 너무 가까이 붙이지 마세요. 재단선에 글씨나 마크가 너무 바짝 붙어 있으면 재단 시 잘릴 수 있으니 재단선 안쪽 3~5mm안으로 여유있게 작업해주세요.

포토

사진 촬영시의 이미지나 웹상의 모든 이미지는 RGB 방식으로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모든 이미지는 CMYK로 바꾸어 주십시오. 일반적으로 모니터의 해상도는 72dpi입니다. 모니터에서 이미지를 직접 볼 때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를 그대로 인쇄했을 경우는 심하게 깨져보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원본 파일이 72dpi 정도의 낮은 해상도를 300dpi로 바꾼다고해서 고해상의 선명한 그림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쇄에서 보다 좋은 인쇄품질을 얻기 위해서는 CMYK모드로 작업 또는 변환되어 있어야 하며 해상도는 원본부터 300dpi의 고해상 파일로 작업 하셔야 합니다.

서체

상용으로 출시되어 있는 서체는 수없이 많고 많은 응용프로그램에서 생성한 파일들은 서체정보만을 저장하고 있어 다른 시스템에서 열었을 때 같은 글꼴파일이 없으면 해당 문자들은 제대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파일을 접수하실 때 모든 서체는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나 곡선으로 변환합니다. 변환하지 않은 서체 중 변형된 서체나 인쇄용 서체가 아닌 서체를 사용할 경우 일부문자가 의도와 다르게 인쇄될 수 있습니다. PDF변환시에도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를 하신 후,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글씨 크기는 6pt 이상 사용해 주세요. 글씨크기가 너무 작으면 인쇄시 잘 안보입니다. 적정 크기는 고딕체 기준으로 6pt 이상입니다.

얇은선은 0.3pt 이상으로 작업하시고 너무 흐린색을 사용하지 마세요. 너무 얇은 선은 선명하게 인쇄되지 않습니다. 특히 옅은색의 사선은 더욱 선명하게 안나오니 주의해 주세요.

인쇄

일러스트에서 작업하면서 오버프린트 (중복인쇄)를 체크하지 않아도 다른 파일에서 데이터를 복사해 오면서 자신도 모르게 오버프린트 (중복인쇄)가 체크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하면서 미리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보기 > 중복 인쇄 미리보기 클릭, 창을 열어둔채로 오브젝트를 클릭했을때 칠 중복 인쇄 박스가 체크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만약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를 풀어주셔야합니다. 특히 진한바탕의 흰글씨의 경우 오버프린트 (중복인쇄) 되면 글씨가 사라집니다.

같은 데이터라도 접수일자가 다른 경우 색상 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탕색이 진한 경우, 색상 값의 합이 250% 이상일 경우, 4도 혼합의 어두운 색일 경우,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사이즈 다운로드

각 사이즈별로 적용된 칼선은 웹하드 ID:rmb0531 / PW:0531로 접속하신후 내리기전용 리멤버플래너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작업을 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주)리멤버플래너.

대표 : 김부열

경기 시흥시 서해안로 196, 1다 108호 2층


사업자등록번호 : 134-86-93470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1-경기시흥-2070호


고객문의 : 1688-8994

고객지원메일 : br2275@hanmail.net

사이드 메뉴 열기/닫기

CALL CENTER

1688-8994

  • TEL 031-487-0531~2
  • FAX 031-487-0576
  • 상담시간
  • 평일: am9:00~pm18:00
  • (점심pm12:30~13:20)
  • 일요일,공휴일휴뮤

BANK INFO

  • 우리은행
  • 1005-902-108543
  • 예금주:(주)리멤버플래너

E-Mail INFO

  • br2275@hanmail.net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라인